[스크랩] 천축 잉어와 펭귄의 아버지
천축 잉어와 펭귄의 아버지
태평양 연안에
입에 알을 담고 있는 동안 숫놈은 먹이를 찾을 기력도 없이 방황하다가 죽어간다고 합니다.
남극의 대 빙하 위에 사는 펭귄은 암놈이 알을 낳으면 숫놈이 그 알을 지킨다고 합니다. 추위와 얼음 바닥 위에 알을 그냥 놔 둘 수 없어서 숫놈은 그 알이 부화 될 때까지 꼭 끌어안고 기다립니다.
그 동안 암놈은 먹을 것을 구하기 위하여 긴 여행을 합니다. 돌아올 때는 뱃속에 먹이를 잔뜩 저장시켜서 옵니다.
보통 한 달 이상 걸리는데 숫놈은 그 동안 알을 끌어안고 있느라고 먹지도 못하고 추위와 눈보라 속에서 영양실조로 다 죽어가는 것입니다.
암놈이 먹이를 뱃속에서 반추하여 새끼를 먹이는 동안에도 숫놈은 그렇게 먹고 싶은 먹이이지만 애써 외면을 하고 넓은 바다로 홀로 발걸음을 옮기는 것입니다.
자식을 위하여 모든 것을 양보하고 결국 숫놈은 비틀거리다가 넓은 바다에서 그의 삶을 마무리 한다는 것입니다.
이땅에는
그러나 아버지들은 말이 없으신 듯합니다. 특히 요즈음 자식을 위하여 홀로 라면으로 끼니를 때우며 가족을 위하여 헤어져 헌신하는 아버지들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한 아버지들에게 무엇으로 위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어쨋든 그 자식들이 그러한 아버지의 마음만은 잊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 땅의 모든 아버지들의 마음도 그러하리라 믿습니다.
왠지 부끄럽고 미안한 마음입니다. 즉, 'Father And Mother I Love You'의 첫 글자들을 합성한 것 이랍니다. 눈물이 핑 도는 따스한 단어 입니다.
- 좋은 글 중에서 -
|